1. 어학연수 목적 / 국가 및 학교 선정 이유
반복되는 학교 생활과 지루한 일상에 무기력함을 느껴 휴학을 하고, 휴학 한 김에 어학연수를 결심했습니다.
어학연수를 통해 영어와 조금 더 친해지고 사고를 넓혀보고자 하는 것이 저의 목적이었습니다.
또한, 평소 영어회화에 관심이 많아 한국에서도 종종 언어교환 모임에 참석하였었고,
몇시간동안의 영어 체험 보다는 직접 그 나라에 들어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어학연수를 결심했습니다.
저는 현재 영국 리즈 EP어학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영국을 선택한 이유는 영국 발음에 대한 매력을 많이 느끼고 있었고, 영국 문화에 대해 더 알고 싶었어서 선정하였습니다.
또 런던이 아닌 리즈인 이유는, 너무 큰 대도시보다는 적당한 크기의 도시에서 현지의 분위기를 더 느끼고 싶었기 때문에
리즈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리즈 대학교가 있는 곳이기도 하고, 주변 시설이나 박물관, 미술관 등이 잘 되어 있는 곳이라고 판단하여
영국 중에서도 잘 알려지지 않은 리즈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다른 영국의 도시들과 비교하였을 때, 잘 알려져있지 않아 저렴한 학비와 생활비도 선택의 한 부분을 차치했습니다.
어학원은 영어만을 위한 어학원이 아닌 GBS라는 영국인들도 듣는 수업을 같이 진행하는 곳이라 더욱 믿음이 가 EP어학원을 선택하게되었습니다.
사실 선택지 중 몰타도 있었는데 몰타가 많이 더 저렴해서 고민을 했지만,
저의 어학연수 목적은 휴양보다는 배움과 경험이었기 때문에 영국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종로유학원 매니저님의 다양한 경험에서 나오는 정보가 나라와 도시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2. 영국 리즈 도시 소개
제가 어학연수를 찾아볼 때는 리즈 후기가 정말 없을 정도로 알려져있지 않은 도시였는데요.
제가 왔을 때도 제가 학원의 4번째 한국인이었고, 저는 지금 3명의 한국인과 함께 학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리즈는 학생의 도시라는 말이 있듯이 학생들이 정말정말 많습니다.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가 3개 이상은 되고, 시내 중심에 또 하나가 지어지고 있는 정도로 학생들을 위한 도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거리를 걷다보면 같은 나이대의 다양한 외국인 친구를 만날 수 있다는 새로움이 있습니다.
특히 학생 기숙사에서는 정말 다양한 학생들을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기숙사!! 정말 강추합니다.
중심 거리에는 트리니티 몰이라고 스타필드와 비슷한 대형 쇼핑몰, 록시땅, 러쉬 등 다양한 상점들이 들어가 있고,
명품들을 파는 명품거리도 있습니다.
빈티지 샵도 정말 많아 패션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하루하루 아이쇼핑하기 너무 좋을 거 같아요!
그리고, 주변 소도시로 여행가기 최적의 위치입니다.
맨체스터, 리버풀, 셰필드, 노팅엄 등 당일치기로 너무 가능한 거리이고,
리즈 역에 기차도 다양하고 정말 많은 기차가 다양한 시간에 분포해있기 때문에
다른 지역으로 여행하기 너무 좋은 접근성을 가진 도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학원 친구 따라 살짝 근교로 나가 홈스테이들이 있는 곳도 가보았는데,
주택단지들이 너무 예쁘고 공원도 너무 예쁘더라고요.
공원.. 정말 너무 예뻐서 맨날 가요.
자연 좋아하는 사람은 진짜 매일 힐링할 수 있어요.
엄청 넓고 윈도우 배경화면같은 공원을 실제 눈으로 볼 수 있어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