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창
안녕하세요~
아니요
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왜 미국인가?

미국 유학의 장점
세계적인 교육
세계 100대 대학 중 미국 대학이 차지하는 비중은 압도적입니다. 미국 대학의 학위는 전세계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미국이나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의 많은 기업에서 환영을 받기 때문에 졸업 후 세계를 무대로 역량을 발휘하는데 큰 자산이 됩니다.
친숙한 미국식 영어
학창시절부터 미국식 영어를 배우고, 미국의 영화나 방송을 많이 접하게 되기 때문에 미국문화에 대한 이해가 높고, 미국식 발음에 익숙합니다. 또한 우리나라 대학이나 사회에서 영어 능력의 척도로 요구하는 TOEIC, TOEFL도 미국식 영어시험입니다.
폭 넓은 학습의 기회
미국에서는 폭넓은 전공 선택권이 있으며, 세분화 되어 있기 때문에 보다 심도있는 학습이 가능합니다.
또 입학 때부터 전공이 정해지는 한국 대학과는 달리 미국 대학은 3학년 때 전공을 정할 수 있으며, 학생이 원하는 만큼 몇 번이라도 전공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학생 활동
미국에서는 대학은 학생들에게 학문적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 문화, 스포츠 활동 등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런 활동들을 통해서 학생들은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잠재된 능력과 소질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잘 갖춰진 편입시스템
미국은 편입제도가 잘 되어 있어서 2년제에서 4년제 대학으로의 편입이 보편화되어 있어 고등학교 때 만족할만한 성적을 내지 못하더라도 편입을 통해서 드림스쿨(Dream School)에 다시 도전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 학생들도 명문대 진학을 위해 편입제도를 활발히 활용하는 편입니다.
다양한 숙소 옵션
미국은 다른 영어권 국가들과 달리, 대학에서 대부분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캠퍼스 내 기숙사뿐만 아니라 근교 학생용 아파트, 미국인 가정집 등 숙소 선택에 있어 다양하다는 것도 하나의 장점입니다.
조건부입학 활성화
국제학생이 미국대학에 입학하려면 영어실력을 인정받아야 하는데, TOEFL 점수가 없거나 학교가 요구하는 기준에 못 미칠 경우, 자체 대학 어학 프로그램이나 사설 어학원에서 일정 기간 어학연수를 통해 입학을 보장받는 조건부 입학제도가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다문화 다민족 사회
미국은 이민국가로 지금도 새로운 이민자들을 끊임없이 받아들이고 있으며, 그들의 문화를 흡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국에서 공부하는 동안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며 국제적인 감각을 기를 수 있고, 세계 각국의 학생들이 공부하러 오기 때문에, 그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