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창
안녕하세요~
아니요
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왜 영국인가?

영국 학위유학의 장점
국제표준영어
외교 및 문화적인 미국의 영향으로 인해 한국에서는 미국식 영어가 더 익숙할 수 있으나, 영국식 영어가 대부분의 국제회의에서 표준영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에서도 영국식 영어가 고급영어로 통합니다.
우수한 교육환경
영국의 대학은 하나의 사립대학을 제외하고는 모두 국가지원을 받는 국공립대학으로 운영됩니다. 2015년 더 타임즈 선정 세계대학순위에서 한국에서는 단 4개의 대학이 상위 200위 대학에 이름을 올린 반면, 영국은 무려 31개의 대학이 순위에 올라있습니다.
낮은 내신등급으로 명문대 진학 가능
한국에서는 3~6등급 내신으로는 상위권 명문 대학 진학이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나 영국 대학은 한국의 내신성적을 거의 보지 않고, 영국 내에서 받은 파운데이션(혹은 A-level) 성적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내신등급이 낮아도 상위권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습니다.
낮은 한국인 비율
영어를 배울 수 있는 많은 영어권 국가들 중 영국은 한국인 학생들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낮고 유럽 학생들의 비율이 높습니다.
따라서 다른 영어권 국가들보다 국적 비율에 있어서 유리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영어과정
전통적인 영어교육 국가답게 다양한 영어코스가 발달되어 있습니다. 비즈니스 영어, 법률 영어, 의학 영어 등 다양한 전문과정이 개설되어 있고, 일부 대학 및 컬리지에서는 'English Plus'과정을 제공해 영어연수와 전공 공부를 병행하기도 합니다.
유럽의 중심
영국은 유럽의 중심으로 학업을 하는 동안에도 프랑스나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국가로 쉽게 이동할 수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대륙에도 근접해 있어 다른 지역으로의 여행이 용이해 이런 지리적인 이점으로 인해 국제적인 견문을 넓히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