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리버 컬리지 Greenriver college는 미국 서부의 시애틀에 위치한 커뮤니티 컬리지입니다.
다양한 코스를 보유하고 있고, 체계적인 학생 관리를 통해 높은 편입 성공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한국 학생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전공은 항공 조종사 / 엔지니어가 될 수 있는 에비에이션 전공입니다.
이 영상은 그린리버 컬리지에서 2년간 공부한 후 UND (노스다코타 대학교)에 진학하는 김*재 학생의 후기입니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그린리버 컬리지에서 한국 홍보 담당을 하고 있는 김*재라고합니다.
저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를 드리자면, 저는 여기에서 2년 정도 머물렀고,
그리고 저의 전공은 파일럿이 되기 위한 에비에이션 전공을 하고 있습니다.
Q 적응에는 어려움이 없었나요
여기와서 저는 많은 고민을 했어요.
여기에서 친구들 많이 잘 사귈 수 있을지, 그리고 여기와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많은 고민들을 갖고서 여기에 왔지만 생각보다 여기 왔더니 다 해결을 해주시더라구요.
여기에 정말 좋은 어드바이져 분들과 정말 좋은 친구들이 많아서 아무런 걱정 없이 잘 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여기와서 친구들을 어떻게 사귀죠
저는 영어를 잘 못하는데 하는 궁금증들이 있을 건데요
여기에서 엄청 나게 많은 이벤트가 있어요
그냥 이벤트만 있을 뿐만 아니라 동아리 활동 같은 것도 있고 자체적으로 매주 활동을 할 수 있게 마련을 해줘요.
그래서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참여를 하고 많은 사람들을 자연스럽게 알 수 있게 될거에요.
Q 왜 미국 유학을 결심했고, 그린리버 컬리지에 오셨나요
제가 여기에 오기 된 이유는,
저는 일단 한국에서 카투사를 나왔고 거기에 있었을 때 그 미국인들 특유의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영화나 드라마에서 봤던 것처럼 엄청나게 긍정적이고 사교적이고 활동적인 분위기가 좋아서 유학을 하기로 결심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저는 유학을 하기위해서 인터넷 검색을 해봤어요.
그랬더니 그린리버 학교가 뜨더라구요,
그래서 후기들도 많이 검색을 해보고 했는데 엄청나게 다 후기가 좋았어요.
그래서 와서 직접 경험해보니까 그 후기들이 맞다는 것을 체감하게 되었습니다.
Q 학업을 따라가는데 어려움은 없나요
그리고 이제 학업 관련해서도 많이 질문이 있을거에요. (에휴)
영어도 잘 못하는데 제가 잘 따라갈 수 있을까요? 라는 질문을 남기실 수 있는데 여기에는 어드바이져라는 분들이 있어요.
이분들이 학생들 개개인을 어떤 과목을 들어야 하는지,
어느 진로로 가야하는지 전부다 일대일로 다 상담을 해주기 때문에 전혀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이제 항공을 전공한다고 했었는데, 걱정을 많이 했어요.
어떤 과목을 들어야 할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하지 라는 걱정을 했었는데,
전부다 차근차근 알려주시고 그 토대로 계속 듣다 보니까 나중에 이제 UND라는 학교로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저 같은 경우 아까 말씀 드린 것 처럼 2년정도 있었는데 그거보다 더 빨리 갈 수 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 이제 여기서 영어를 좀 더 공부하고 싶어서 조금 더 머물게 되었습니다.
학업에 대해서 도움되는 것들 예를 들면 라이팅 센터이라던지,
아니면 파블릭 스피킹 센터에서 발표같은거 연습을 시켜준다든지
논문 같은 거 쓸 때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Q 그린리버 컬리지가 있는 시애틀을 소개해 주세요
이제 학교 말고 주변 환경도 많이 궁금하실 거에요.
일단 이 시애틀 같은 경우에 좀 비가 많이 내리는 편이에요, 그래서 우산 같은 건 항상 챙기셔야되고,
근데 이제 주변 시설 같은 거, 이제 장보러 다닌다던가 이제 쇼핑하러 갈 때
여기 학교 주변은 정말 버스랑 이런 것들이 다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차량이 없는 학생들도 오기 정말 좋아요
Q 마지막으로 그린리버 컬리지를 고려하는 학생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이제 제가 마지막으로 드릴 말씀은 저 같은 경우 항공 관련해서 UND랑 엠브리리들이랑 선택지가 있었어요
저 같은 경우 학업 등록금이 조금 더 저렴했기 때문에 UND를 골랐구요, 여기에서도 수료를 할 수 있습니다.
항공으로 해서 졸업을 할 수 도 있구요, 아니면 이제 여기서 비행학교로 가시든지,
엠브리리들, 아니면 UND 저처럼 학업이 조금 저렴한 곳을 원한다 하시면 UND로 가시는 것도 괜찮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