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창
안녕하세요~
아니요
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지사안내

진행중인 설명회& 컨설팅

해외 직영지사


[학교후기]디플로마 코스 후 웨스턴시드니대학교 편입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SIBT에서 디플로마 코스를 1년 수료하고 pathway 시스템을 통해 

현재 웨스턴 시드니대학에 2학년으로 입학하여 경역학과에 재학중인 조아라입니다. 

웨스턴 시드니 대학교는 호주 중심도시인 시드니에 위치한, 세계에서 top 2%안에 드는 명성 높은 학교 입니다. 

간호, 교육, 경영학과 등 다양한 분야를 공부할 수 있고 특히 간호학과는 세계 22위에 랭킹 되어있습니다.

 


 

 메인 캠퍼스는 시드니 서쪽 지역의 Parramatta에 위치해 있고

 최근에는 city에도 새 캠퍼스가 생겨서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몇몇 다른 대학교와 다르게 총 11개의 캠퍼스가 있어서 캠퍼스 선택 폭이 넓고, 

개인적으로 교통이 편리한 중심에 있는 city캠퍼스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저 또한 시설 좋고 깨끗한 city 캠퍼스에서 다니고 있구요. 

혹시 시드니 서쪽 지역에 사신다면 Parramatta도 좋으실 거에요. 

전 제가 다니는 city캠퍼스를 자세하게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City캠퍼스는 타운홀 스테이션에서 5분 정도 거리에 있고 근처에 하이드 파크가 있어서 

수업 후에 친구들과 커피한잔하며 좋은 시간을 보내기 좋고 힘들 때 혼자 힐링하러 가기도 좋은 곳이에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각 수업에 많은 학생수로 인해 집중이 힘들고 교수님들과 교류가 힘들걸 안 좋아 하는데

 city 캠퍼스는 신설캠퍼스인 만큼 최대 약 15 명 정도라 친구들 사귀기도 쉽고 

교수님과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기회도 많아서 공부에 도움이 많이 됐어요.

 


 뿐만 아니라, 매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레포트 쓰기, 의사소통 등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을 지원해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대학을 다니는 동안에도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업도 지루하지 않고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들도 성의껏 도움을 주셔서 더욱 좋았고요.
또 다른 장점으로는 다른 모 대학은 한국인이 많은 대학 또는 학과가 더러 있는데
웨스턴 시드니 대학교는 한국인이 거의 없어서 영어 스피킹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돼요.

 한국인이 많으면 자연스레 어울리게 되고 한국말을 많이 쓰곤 하는데
대부분 오지나 타국 학생들이라 대학오기 전 부족했던 커뮤니케이션 실력 부분도 크게 늘었고요.

호주에 많은 대학교 중에 어딜 가야하고 어디가 정말 괜찮은 대학인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
부족하지만 저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한 후기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