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창
안녕하세요~
아니요
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지사안내

진행중인 설명회& 컨설팅

해외 직영지사


밴쿠버 ILSC 후기

TYL ( teaching young learner) Diploma 과정은 두달 과정입니다.

우선 ILSC에서 평가되는 I3(high level) 이상이 되어야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주동안은 young children 대상으로 영어를 가르치는 기초적인 skill을배웁니다. 

1주동안은 adult learner 대상으로 영어를 가르치는 기초적인 skill을 배웁니다.배우는 동안 주마다 반 친구들을 대상으로 presentation을 해야합니다. 그후, 3주동안은 현지 캐나다에서의 pre-school, kindergarten, elementary school 에서 실습을 하게 됩니다. 마지막주에는 총정리 겸 테스트를 마지막으로 8주 과정을 이수하게 됩니다. 수업동안에는 영어 동요, conversation, 게임등 다양한 영어 교육을 경험하게됩니다. 그림카드를 만들기도 하고 아이들 수준에서의 미술 활동들도 합니다. 혹시 유아교육이나 보육기관에서의 직무경험이 있는 사람은 수업에 참여하기가휠씬 쉽겠죠? 저는 한국에서 현장 경험이 있는지라 조금 접근이 쉬울줄 알았지만 캐나다에서의 영어(언어) 교육은 대화를 중시합니다. 이유는 여기도 다문화 가정이 많아 영어로 대화하는 것을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직무 경험이 있어도 영어의 장벽에 부딪히더라고요^^;; 결론은 영어가 능숙해져야 된다는 이야기죠^^;; 그래도 관심이 있으면 아주 재미있어요^^


[phonetic 수업시간] 실습 : 실습은 teacher 가 수업시간의 참여도나 활동을 지켜보고 평가해 정해 주는것 같아요.

* pre-school: 한국의 4세, 5세 아이들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되고... 기초적인 교육과정인지라..알파벳 배우고 기초생활습관, 놀이 위주

* kindergarten: 우리나라 7세 아이들 수준이고 초등저학년 영어 교육에 관심 있을 시 여기로 지원.

* elementary school: (Grade1)그래도 수준이 높은 영어 활동을 한다니 참고하시고요, 나머지 학년은 영어 교육보다는 교육이 위주라 영어는 기본으로 수업을 진행하니 우리가 배운 것을 활용하기엔 좀 어려울듯해요.

제가 실습을 이렇게 상세하게 이야기 하는 것은 teacher 가 평가해서 실습을 정해주니, 1주가 지나면 어디로 가고 싶은지 자꾸 어필해야해요. 안 그러면 후회해요. 3주동안이라 힘든 시간을 보낼 수 도 있어요. 성인 테솔보다는 쉽고 재미있는 수업이니 즐겁게 수강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