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창
안녕하세요~
아니요
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문가의 유학Talk

캐나다 유학후 취업이민 쉬운 간호학과 소개와 추천학교!
오동영 팀장
  • 캐나다 간호학과?

    가장 안정적이며, 고용 안전화가 이루어진 전공!

    캐나다 유학후 취업이민의 대표적 전공!


    최근 들어 캐나다 유학후 취업이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중 가장 안정적이며, 부족한 공급으로 인해 취업률이 높고 복지 및 급여수준도 좋은 캐나다 간호학과 추천학교와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캐나다 유학후 취업이민 가능 - 간호사의 종류




    캐나다 간호학과 유학 지원 자격

     




     

    캐나다 간호학과 추천학교 (간호학 전공 가능한 공립 컬리지)





    캐나다 간호학과 유학으로 간호사가 된다는 것은?

    캐나다 간호학과 유학으로 취업이민까지 가능한 간호사는 가장 안정적인 급여와 취업을 보장받는 직업입니다. 따라서 그만큼 복지나 급여가 타 직종에 비해 좋은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캐나다 간호사 RN의 경우에는 신입부터 6~7만 불의 연봉을 받을 수 있고, 특수병동이나 오버타임 근무를 한다면 10만 불에 가까운 연봉이 보장됩니다.


    간호사가 부족한 주의 경우 평균 연봉이 더 상승!

    아래는 각 주별 캐나다 간호사 평균 연봉입니다.


    또한 병원이라는 안정적 직장과 더불어, 강력한 캐나다 간호사 노조를 통해 고용유지 조건이 보장됩니다. 의료사고가 아닌 이상 해고가 굉장히 어려운 직종입니다. 그래서 점점 더 캐나다 유학후 취업이민에 관심을 갖는 분들에게 더욱 인기있는 직종입니다.


    캐나다 간호학과 유학으로 간호사가 되기까지~

    Fanshawe College 입학부터 RN까지의 과정

    보편적으로 온타리오 주에는 공립 간호학교가 많습니다. 캐나다 간호학과 유학 국제학생의 경우, 캐나다 2년제 칼리지로 입학 후 PRE Health 과정(1년)을 듣고, 간호학과 수업을 들을 수가 있으며, 만약 학생이 영어권 국가의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Pre Health 과정이 면제될 수 있습니다. 2년제 간호학과 전공 졸업 후 준 간호사 자격시험을 보고 합격하면 준 간호사 면허를 가지게 된다.

     

    졸업 후 받은 3년간의 Work Permit으로 관련 경력을 쌓고(풀타임으로 경력 1년 쌓은 후, 영주권 신청 가능) 간호사 협회에 본인의 학업 및 경력과 관련된 모든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각 주의 College of Nurse에서 본인의 서류를 보고 심사를 하고, 거기에 맞게 코스를 추천합니다. 여기서 코스란, RN 시험을 치기 전, 보충하는 수업이라고 할 수 있다. 본인의 경력에 따라, 브리지 코스의 개월 수가 정해진다. 브리지 코스 후, 바로 시험 응시자격이 주어지는가 하면, 경력이 많이 없는 사람은 브리지를 끝내고 4년제 대학에 진학하여 수업을 들은 후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그렇게 RN 시험을 치고 합격하게 되면, 캐나다 정식 간호사가 될 수 있습니다.


    캐나다 간호학과 유학 시 유의사항

    ▶ 영어실력: 캐나다 유학후 취업이민 가능한, 준 간호사나 정식 간호사를 목적으로 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영어실력입니다. 사람의 생명을 다루는 직업이므로 환자와의 의사소통 문제가 의료사고로 이 어질 수 있으므로 능통한 영어실력을 반드시 갖추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입학 시 요구되는 IELTS 성적의 경우 6.5 전후이지만, 졸업 시까지 7.0 이상의 점수를 요구받게 됩니다.

     

    따라서 캐나다 간호학과 유학 이전에 많은 학생들이 영어교육 기관에서 충분한 어학연수 기간을 가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캐나다 유학후 취업이민 가능한 캐나다 간호사에 관해 궁금한 점은 언제든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