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창
안녕하세요~
아니요
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문가의 유학Talk

[코로나 유학원 선택] 직접 경험한 종로유학원 카톡후기
이수지 매니저
  • 요즘 생각하지도 못한 코로나19로 인해 유학 준비 중이던 분들, 유학 중이신 분들이 많이 혼란스럽고 정신적으로 금전적으로 육체적으로 손해도 보고 힘드신 상태이지요. 유학원에서 근무하는 저 역시 2020년은 정말 겪어보지 못한 일들의 연속이랍니다. 

     

    전 국가의 초중고등학교는 물론 대학과 어학원까지 모두 온라인 수업으로 변경되어 운영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처음이고 급하게 준비하다 보니 미흡한 점도 많아 학생분들이 제일 힘드실 것 같아요.

     


     

    하지만 온라인 수업은 계속해서 질이 좋아지고 있고 만족도도 높아졌고요. 공부는 계속 이어나가야 하고 졸업을 해야 하고 입학을 위해 현재 과정을 수료해야 하는 분들은 온라인 수업에 적응하며 잘 지내고 있다고 해요.

     


     

    항공사, 호텔 등 여행업계 관련해서 코로나19로 인한 취소/환불에 관한 불만 후기들이 심심치 않게 보이는데 유학업도 마찬가지인 것 같아요. 

     

    종로유학원은 환불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교육기관과 공정거래위원회의 환불 규정에 의거하여 투명하게 환불해드리고 있고 환불이 불가능하신 분들은 다음에 다시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디트 바우처를 드리며 학생분들의 손해를 최소화하고 있답니다.

     

    또, 코로나19라고 해서 모든 학생들이 취소하진 않고 뒤로 일정을 미루거나 한국에서 온라인 수업으로 먼저 시작을 하고 계신 분들도 많으세요! 그분들을 위해서는 계속 연락을 취하면서 심적으로 안심할 수 있게 해드리고 있고, 현지 상황을 빠르게 업데이트해드리고 있답니다.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당장 출국은 못하지만 모두의 염원대로 코로나는 곧 잠잠해질 것이고 우리는 또 공부를 하러 넓은 세계로 나가야겠죠. 신뢰할 수 있는 종로유학원 후기 체크하시고 함께 준비하면 어떨까 싶어요! 가장 탄탄하고 전문적이고 친절한 :) 종로유학원과 여러분들의 유학/어학연수를 준비해 주세요.

     

    제가 학생들과 소통하는 유학원 후기들을 보여드릴게요. 학생들과 계속 소통하며 학생 학업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답니다.

     

    출국전 학생들

     


    캐나다 토론토로 6개월 어학연수 가는 여학생입니다. 학생비자까지 받았는데 캐나다 입국금지로 인해 출국을 미뤘다가 3월 18일 이전 학생비자 승인된 사람은 입국이 가능하다는 소식에 6월 3일 출국으로 결정했습니다. 바로 홈스테이와 어학원 일정 변경해드렸어요! 감사하다고 말해주어서 정말 뿌듯한 유학원 후기입니당 :)

     

     


    2021년 3월에 캐나다로 출국하시는 50대 학생분이십니다. 2019년 저랑 전화 통화, 방문상담 후 2년 뒤 출국이지만 바로 계약해 주신 분이세요! 먼저 저에게 건강 조심하라고 연락을 주셨네요! 너무 감사하죠. 2019년에 계약하셔서 2021년에 학비 인상되더라도 2019년 학비로 연수가 가능! 얼리버드 혜택 보려면 이 정도는 해야겠죠?! 혹시 1~2년 후 연수 예정이시더라도 미리미리 연락 주셔서 진행 시작하시면 학비 인상 적용받지 않는 큰 혜택 받으실 수 있습니다.

     

     


    미국 샌디에고로 가을에 가는 학생입니다.등록한 학교에서 출국 전 온라인 수업을 제공해 줘서 학생이 미리 공부하며 준비할 수 있도록 안내드렸어요 :) 지금 열심히 준비해서 가면 현지에서 높은 레벨부터 시작할 수 있으니 큰 도움 되겠죠!

     

     

     


    6월에 캐나다로 가기로 한 학생입니다. 칼리지 진학까지 생각하는 학생인데 역시 캐나다 입국금지로 인해 출국일을 미뤄야 했어요. 착하게 집에 콕 박혀서 공부하겠다고 하네요 ^^ 너무 귀엽고 감사합니다!

     

     

     


    9월에 뉴욕으로 어학연수를 떠나기로 한 학생, 12월로 연기했어요. 지금은 코로나의 직격타를 받은 뉴욕이지만 크리스마스로 예쁠 뉴욕을 기대하여 잠시 아쉬운 마음을 달래야겠죠

     

     

     


     

    8월에 영국 옥스포드로 연수를 떠날 학생입니다. 연수 갈까 교환학생부터 신청할까 매우 고민하던 학생이었는데 어머니와 저, 학생 이렇게 상담 후 연수부터 다녀오는 것으로 결정했던 학생이에요.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빨리 영국의 상황도 나아졌으면 합니다!

     

     

     


    원래 3월에 뉴욕으로 가려던 학생분인데 개인적인 일로 미뤘다가 코로나 때문에 여름 이후로 확 미뤄졌네요! ㅠㅠ 대학원 졸업까지 연수/ 유학 모두 저에게 맡겨주신다는 정말 감사한 학생분!! 빨리 뉴욕 갈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캐나다로 출국 준비 중이신 시니어 학생분이십니다. 캐나다 어학원 중 시니어 전문 클래스를 운영하는 곳들이 있어요! 영어는 배우고 싶은데 나이가 많아 걱정이 되고 할 수 있을까? 고민이신 분들 연락 주시면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비자 준비 중인 시니어 분 매번 따뜻한 말씀 해주시는 감사한 분입니다!

     

     

    출국 후 학생들


    캐나다에 계신 학생분이에요. 등록한 수업은 홀딩하고 4월 말로 귀국 티켓을 우선 구하셨어요. 저랑 연락 가장 많이 하신 분이신데 ㅎㅎ 학생분 덕에 저도 캐나다 소식을 빨리빨리 접할 수 있었고 학생분은 저랑 이야기 나누면서 감사하게도 힘이 많이 되셨나 봐요! 우선 돌아오셨다가 상황이 괜찮아지면 다시 출국하시기로 했답니다!

     

     

     


     


    저는 학생뿐만 아니라 부모님들과도 계속 연락하며 지내요. 부모님들도 궁금하신 것이 많기 때문이죠! 가족 채팅방을 만들기도 하고요 :) 캐나다 코업 프로그램으로 아들을 보내신 어머님이신데 총 1년 반 등록하셨고 현재 상황이 나빠질지 좋아질지 모르니 혹시나 하고 환불 규정을 문의하셨어요! 그리고 항상 빠르게 처리해 줘서 고맙다는 인사를 주셨네요! :)

     

    둘째도 내년에 영국 연수 보내신다고 하시고 조카는 네덜란드 미술 유학을 간다고 저에게 또 진행 원한다고 하셔서 너무너무 감사한 마음이랍니다. 유학/어학연수는 거의 1회 성이기 때문에 보내고 끝이라는 유학원이 있을 수도 있고 그렇게 생각해 유학원을 불신하는 고객도 있을 수 있겠지만 종로유학원은 38년간 고객과의 신뢰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며 일해왔답니다!

     

     

    잠시 홀딩하고 돌아와서 자가격리 중인 학생들, 현지에 남아 씩씩하게 공부 마무리하고 돌아오겠다는 학생들, 일정이 이리저리 변경되고 있지만 집에서 얌전히 공부하면서 출국을 준비하겠다는 학생들, 피치 못할 사정으로 환불을 했지만 도와주셔서 감사하다는 학생들...정말 응원하고 건강함에 감사하고 또 다른 도전을 할 때도 여전히 종로유학원과 함께 해준다는 말이 굉장히 힘이 되는 요즘입니다.


    모두 함께 이 어려운 시기를 이겨나가요! 혹시나 올해 9월 혹은 내년 1월 대학 진학을 생각하셨는데 코로나 때문에 일정이 틀어지신 분들

    어학연수 가려고 했는데 못 가고 계신 분들! 망설이지 말고 연락 주세요.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패스웨이 혹은 미국 학점 이수 후 현지 대학 편입 등 지금부터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일수록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종로유학원과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