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창
안녕하세요~
아니요
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캐나다 명문대 입학 CAH-03

 
닫기
김*환 학생후기

전학 온 지 벌써 1년 반이 지나고 졸업을 하네요. 캐나다는 내신 성적으로 대학을 가서 자기소개서나 에세이를 써야 하는데, 학교에서 학생들이 첨삭을 맡길 곳을 알아봐주고 대학을 지원하는 과정에서 실수 없이 갈 수 있게 도와줬습니다. 또한 문제가 생기면 적극적으로 대학에 전화를 해서 문제를 해결해주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국제 학생들을 위한 ESL프로그램이 잘 마련되어있고 시험도 공립 학교보다는 국제학생을 조금 더 배려해주 는 환경입니다. 예를 들면, 영어 스펠링이나 문법에 비중을 두기보다는 지식 그 자체를 평가해서 영어가 부족해도 수업을 따라가기가 수월합니다. 1년에 3학기를 들을 수 있는 점, 여름/겨울 학기를 통한 추가 학점 수료가 가능한 점 역시 장점입니다. 그리고 학교 내에서 봉사 활동 기회를 제공해주며 빠르게 봉사 시간을 인정해주기 때문에 쉽게 참 여 할 수 있습니다.

닫기
한* 학생후기

토론토에 도착하고 적응 기간이 많이 필요할 것 같다는 예상과는 다르게 도착한지 얼마 되지 않아 학교에 처음으로 영어 레벨 테스트를 보러 간 저를 선생님께서 매우 친근하게 맞아주셔서 긴장을 푸는데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여름 학기를 다니는 동안, 국제 고등학교는 다른 공립학교들과는 다르게 대입 준비를 하는 학생들의 크레딧을 채우는 시스템에 더 초 점을 맞춘 학교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영어 쓰기 실력이 부족했던 저에겐 여름 학기 때 받은 수업과 몇몇 친구들 이 준 도움 덕에 어느 정도 수업에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입학 하기 전에 학교 수업 난이도에 대해서 많이 염려하지만 유학생들이 대부분인 학교여서 선생님들이 초심자인 학생들을 위해 알아듣기 쉽고 천천히 수업하시기 때문에 학생들의 수업 이해도가 높은 편입니다. 시험기간에 는 학생들이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수업 시간에 시험 범위를 전부 알려주셔서 노력만 한다면 쉽게 시험 에서 고득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질문이 있는 학생들은 직접 찾아가 모르는 부분에 대해 질문하면 이해하기 쉽게 전적으로 힘써주십니다.

국제 고등학교는 영어 실력이 늘기 좋은 환경이지만, 한국인을 비롯한 비교적 영어에 서툰 유학생들이 모여서 생활하기 때문에 혼자 힘으로 로컬 학교를 다니는 만큼 말하기 실력이 늘기에 무리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캐나다에 사는 이상 현지 사람들과 어울리고 학교 밖에서도 유학생들에게 영어를 쉽게 연습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접할 기회가 주어지니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면 그다지 걱정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즐거운 유학생활 하기를 바랄게요~!

닫기
홍** 학생후기

저는 일반 고등학교 졸업 후 재수를 했습니다. 1년 더 공부한다고 해서 무조건 수능 성적이 오르는 건 아니더군요. 원하는 대학, 공부하고 싶은 과에 진학을 실패하게 되어서 본인을 엄청 자책하고 한심하게 생각했습니다. 받아들이기 싫은 현실을 벗어나고자 군대로 도피하게 되었습니다. 군 복무 중 여러 사람들과 대화를 통해 당시 처참히 짓밟힌 저의 작은 꿈을 이루기 위해서 유학이라는 결론에 이르게 되었고 수많은 나라들 중 캐나다를 선택했습니다.

성공적인 유학을 위해서는 첫째 수업에 지각하거나 결석하면 안됩니다. 종종 시험 치는 날, 혹은 과제를 내주는 날에 결석하는 학생들을 볼 수 있는데... 한 chapter가 끝나면 quiz 및 test 등 한 학기에 보통 6~8번 정도 시험을 친다는 점을 고려했을 시, 결석이 최종 점수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큽니다. 학교를 안 나간 날이 시험날이라면 아마 높은 점수 는 기대하기 힘들 겁니다.

둘째, 과제를 미루지 말고 빨리 하는 게 좋습니다. 한국과 다르게 과제가 많기 때문에 한 번 미루기 시 작하면 나중에 태산처럼 쌓여있을 겁니다. 셋째, 모르면 질문을 해야 됩니다. 우리 문화의 특성 상 주변에 한국 사람들이 있으면 영어를 쓰는 게 부끄럽거나 혹은 불편해서, 수업시간에 이해하지 못했는데도 불구하고 선생님들에게 질문을 하지 않습니다. 한 마디로 바보 같은 짓입니다. 물어보는 게 본인 이해에도 도움이 되지만 선생님에게도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어 나중에 오히려 득이 됩니다.

성공적인 유학을 위해 항상 열심히 공부하시길 바라면서 좋은 글귀로 이 긴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Life is like riding a bicycle. To keep your balance you must keep moving.

-Albert Einstein
감사합니다.

닫기
김*기 학생후기

선생님들은 매우 친절하시고 학생들 개인에게 맞춘 수업을 합니다. 학교문제뿐만이 아니라 캐나다 생활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도 상담을 해 주실 정도로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십니다. 덕분에 유학생활 처음부터 큰 문제 없이 학교생활에 잘 적 응 할 수 있었고 영어나 캐나다 생활에 대한 자신감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한국인 카운셀러 선생님 또한 대학입학과 진로에 대한 상담 뿐 만 아니라 캐나다에서 생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일들에 대해서도 잘 알려 주셔서 처음 유학생활에 적응 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고, 그 외에 도 어떤 고민이든 상담해 주시며 부모님이나 형과 같은 역할을 해 주셨습니다. 졸업생과 재학생 간의 소통도 활발하여 대학 생활에 대한 지식을 미리 얻을 수 있었다는 점 또한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러한 많은 분들의 도움과 저의 노력으로 이번에 University of Toronto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국제고등학교가 아니였더라면 1년 6개월 이라는 비교적 짧은 기간 안에 이렇게 많은 성과를 이루어 낼 수 있었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열심히 해야 되는 건 불변의 법칙입니다. 아무리 학교에서 밥상을 잘 차려주셔도, 저희가 잘 떠먹지 못한다면 의미 없는 유학생활이 될 것입니다. 허나 국제고등학교는 학생들이 자신의 목표를 이루는 데에 분명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닫기
이*조 학생후기

한국에서 대학교를 졸업하고 8년이 지났지만, 캐나다에서 다시 대학교를 다니기로 결심을 하고 알아보는 도중, 한인 담당 카운셀러 선생님과 인연이 닿아 국제고등학교를 가게 되었습니다. 공부를 놓은 지 오래되어 걱정 반 기대 반으로 고등 학교 생활을 다시 하게 되었는데, 선생님들께서 설명을 친절하게 잘 해주셔서 수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고 결과적으로 좋은 성적으로 대학교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프라이빗 스쿨이라 마음을 편하게 먹었던 건 사실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공부량에 당황하기도 했었습니다. Ted 선생님 말씀대로 열심히 하지 않으면 좋은 성적 받기가 힘든 건 사 실입니다만, 그래도 수업 빠지지 않고 숙제 열심히 하면 노력한 만큼은 대가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국제고등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한 덕분에 원하던 토론토 대학교의 Rotman Commerce에 합격하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 다. 특히 Ted 선생님께서 신경을 많이 써 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모두들 노력하여 원하는 대학교에 합격하여 즐거운 캐나다 생활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닫기
원*지 학생후기

저는 한국에서 치열한 고등학교 시절을 보냈고, 노력에 상관없이 결과가 나오는 상황들을 많이 겪었는데, 여기서는 새로운 평가방식인 절대평가로 이뤄지면서, 다른 사람들에 신경 쓰지 않고, 스스로 공부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즉, 본인이 노력하는 만큼, 그에 사응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스스로의 굳은 의지가 필요하고, 출결은 물론이고, 개인 시간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다행이, 고민이 있을 때, 카운셀러 샘이 친절히 잘 도와주어, 큰 슬럼프 없이 9개월 학업을 마치고 영국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 IELTS 영어 시험만큼은, 꼭 미리 준비하고 오시길 권해드립니다. 최소한 시험을 쳐보고 감이 있어야하고, 미리 점수를 준비하면, 나중에 학과목 준비 시에 훨씬 여유롭게 가능합니다.

국가별 [전체과정] 추천프로그램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