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창
안녕하세요~
아니요
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 리포터 관련 변경 및 문의사항은 reporter@coei.com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영국] 런던기숙사 혼자 컨택한 후기(장단점)
Lynn | 생활(맛집,여행등) | 2023.05.01
안녕하세요 저는 런던에서 어학연수중인 Lynn입니다!
저는 지금 글 작성하는 시점에서 딱 어학연수 한달째인데요.
오늘은 홈스테이에서 런던 기숙사로 옮긴 후기와 장점과 단점, 혼자 기숙사 컨택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저는 종로유학원에서 상담할 시점에서는 돈 절약도하고 아직 런던에대하여 잘 모르기 때문에 홈스테이로 4주만 등록하였는데요.
홈스테이는 저에게 생각보다 불편한 점이 많았어요. 
당연히 혼자사는 생활이 아니다보니 집에 너무 늦게 귀가하기도 약간 눈치보이고 서로 다른 식습관 때문에 힘들었어요. 
아! 그리고 제일 큰 단점은 방에 책상이없었어요. 
그래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다보니 매번 카페에 가거나 도서관에 가야해서 기숙사로 옮겨야겠다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런던에 어학연수를 오신 분이나, 워킹 홀리데이로 오신분들이 주거할 수 있는 형태는 총3~4가지가 있습니다! *
1.홈스테이 
2. 기숙사(학원연계또는 사설 기숙사) 
3. 플랏 (집은 하나이지만 방이 여러개라서 방을 하나 빌리는 구조) 
4. 스튜디오 (완전 집을 빌리는 구조)
이처럼 총 4가지로 크게 분류할 수 있는데요. 
저는 총 12주 어학연수를 하는데 이미 4주를 홈스테이로 지냈기때문에 8주동안 지낼 곳을 구해야했어요. 
하지만 플랏이나 스튜디오는 거의 대부분 장기로 많이 구하기 때문에 선택지는 기숙사 뿐이었습니다.
 


저는 학원에 친한 한국인 언니가 이미 기숙사에 살고있기 때문에 그냥 바로 여기로해야겠다 결정했어요.
먼저 저는 혼자 기숙사랑 연락하고 송금 보내고 다 했는데요. 그 과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기숙사를 알아보게된다면 학원에 연계하는 기숙사나 사설 기숙사를 알아보야합니다. 
저는 사설기숙사인 *Furzedown student village*로 결정후 이미 거주중인 언니한테 기숙사 문의 양식을 바로 받아서 
그냥 미리 작성하고 메일로 바로 보냈어요. 
(홈페이지에 있다고는 하는데 제가 못찾아서 언니한테 받았어요. 필요하신 분들은 어학원 통해 말씀해주시면 전달해드릴 수 있어요.)
 


그런데 !!! 기숙사에서  답장이 왔는데 방이 full이라는거예요.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아닌 것 같아서 전화했는데 또 방이 있다네요? 
그래서 한번더 확인했죠. 나 거기 머무르고 싶은데 나 입주할수있는거 확실하지?라고 전화로 ..! 
전화를 끊고 다시 메일로 한번 더 체크했어요. 
화장실, 냉장고 포함이고 며칠부터 며칠까지 머무를 수 있는게 확실한지 (여기서는 진짜 여러번 묻더라도 꼼꼼하게 체크해야해요)
그후에 방이있는걸 확인후 계약서 작성하고 돈보내고 기다리면 끝입니다.
(저는 돈 보내기 전까지 4일정도 메일과 전화로 연락했어요. 여기는  4시30분에 퇴근이고 또 11-12사이에 답장을 해주기 때문에 오래걸렸어요.
 
저는 돈을 보내고 나 돈 보냈어 확인해줘! 라고 메일을 보냈지만 이틀동안 답장이 없었고 
저는 이틀 뒤에 입주해야했기 때문에 전화를 걸어서 말했더니 확인해서 메일보내줄게라고해서 기다렸지만 또 메일이 안왔고 
이사 하루 앞두고 또 전화해서 나 당장 내일 입주해야하는데 입주할 수 있는거지? 라고 재촉하니 '지금 바로' 확인해보고 전화줄게라고 했어요. 
 
기숙사 컨택하면서 느낀 점은 내가 계속 시도하지 않으면 모든 일이 정말 오래 걸릴 수 있겠다였어요 ㅠ
*그리고 돈은 기간이 짧아서 2달 기숙사요금을 풀페이로 내야했고 보증금 한국돈으로 40만원걸어야했어요 *
보증금 40만원은 나중에 돌려주는데 받을때 현지계좌가 필요해서 몬조나 레볼루트 등 현지 계좌가 필요해요.
 


그렇게 지금은  3일째 기숙사에 머무는 중입니다. 
아직 얼마 머무르지 않았지만 장단점에 대하여 간단하게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기숙사의 장점: 혼자 지낼 수 있고 밥을 먹고싶은 시간에 언제든지 먹을 수 있고 공용 주방이 있어서 마음대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개인 냉장고가 있어 너무 편하다. 개인 책상이 있고 1층에 헬스장이 있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숙사에서 택배를 받아주기 때문에 택배가 리턴되는 순간이 생기지 않는다!

기숙사의 단점: 방음이 없다. 복도에서 시끄럽게 새벽에 이야기하는 소리가 다 들린다. 
처음에 침구를 장만해야한다(저는 총 25파운드 들었어요 생각보다 저렴!)
초기 비용이 많이 든다 (냄비, 휴지, 식재료, 침구 등 초기 비용이 꽤 든다)

이렇게 홈스테이에서 기숙사로 옮기게된 내용과 기숙사와의 컨택방법 기숙사의 장단점에 대하여 이야기해보았는데요.
만약 더 궁금한점이 있다면 종로유학원 담당자님께 Lynn님한테 물어볼게 있다고 말씀드리면 가능한 다 도와 드리겠습니다!  
왜냐하면 저도 정말 기숙사 구할 때 모르는 점이 많아 힘들었던 기억이 ㅜ
이렇게 긴글 읽어주셔서 오늘도 감사합니다 ~